랜딩페이지란 무엇인가??

사업 비즈니스를 하고있는 사람이라면 온라인 마케팅은 필수이죠!
웹사이트를 제작 후 운영 하다보면 홍보할 수 있는 채널이 많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.
최근 강력한 마케팅 전략을 위한 도구로 주목 받고있는 것이 랜딩 페이지입니다.
한 페이지에 브랜드를 표현하고 타깃을 정해 고객을 겨냥함으로써 DB수집과 판매까지 이어지도록 할 수 있습니다.

랜딩 페이지란?

랜딩 페이지는 목표 달성을 위해 만들어진 웹페이지입니다. 이 페이지를 광고 캠페인에 사용합니다.
사용자(고객)이 “신청하기”, “상담하기”, “구독”, “구매”와 같은 전략적 CTA(Call to Action)를 클릭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.
이런 방식으로 잠재 고객들의 전환율을 높이는데 많이 사용됩니다.

홈페이지와 랜딩 페이지의 차이점

홈페이지와 랜딩 페이지의 주요 차이점은 랜딩 페이지가 홈페이지보다 단기적 단일 마케팅과 판매 목적의 마케팅 활용에 좀 더 적합하다는 점입니다.
반면에 홈페이지는 랜딩 페이지보다 더 많은양의 정보를 담을 수 있고 기능적인 부분의 확장성이 무한합니다.

아래의 샘플을 보시면 홈페이지와 랜딩 페이지의 차이점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입니다.

▶ 홈페이지 (플러스 후 의원 홈페이지)

▶ 랜딩 페이지 (플러스 후 의원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홍보 목적의 랜딩 페이지)

 

랜딩 페이지의 이점

· 랜딩 페이지는 전환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
랜딩 페이지는 목표(DB수집, 상담신청 유도 등)를 가지고 있는 페이지로서 목적에 집중하여 방문자가 특정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합니다. 잠재 고객과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까지 전환을 시킬 수 있습니다.

· 랜딩 페이지는 한 페이지로 내 브랜드 소개와 동시에 고객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.
랜딩 페이지에 정보 입력폼을 넣어 고객의 연락처와 연령대 등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. 이 정보를 이용해 타깃 대상을 정하면 광고 효과가 아주 커지겠죠?

· 랜딩 페이지는 소비자 분석이 가능합니다.
애널리틱스로 전환율을 분석하여 어떤 마케팅이 효과적이며 유입 경로를 파악 할 수 있습니다.

지금까지 랜딩 페이지란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랜딩 페이지는 잠재 고객 확보 및 새로운 고객을 찾아주며 마케팅 전략의 방향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.
랜딩 페이지에 대해 이해가 되셨나요?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문의 남겨주세요.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.

빅트리 랜딩